• 제 목
  • [수강후기]그래도 꾸준히 조금씩 공부합니다.
  • 작성자
  • 튼튼쑥쑥
  • 등록날짜
  • 2026-06-28 10:56:06 / 조회수 : 9
  • 강좌명
  • [패키지] [입문] 이타솔루션[상]-전원설비,전력간선,조명설비-完-
  • 25년 마지막 전기기사 실기 시험 합격을 한 후 자신감을 얻어 건축전기설비 기술사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는 일은 전기관련 업무는 일부고 통신관련 일이 주다 보니깐 수험서 내용을 머리로만 알고 몸으로 체득을 못하는게 많습니다.

    해서 필기 시험뿐만 아니라 면접에서 불리할거 같아 시도자체를 하지말까 고민했지만 강의 수강전에 원장선생님과 면담 후

    준비하기 나름인거 같아 자신감을 얻어 과감하게 도전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공부시작했을 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생기면 다음 내용도 이해가 안가 집중이 안되기 때문에

    이해가 될 때까지 내용 확인을 했는데 그러다 보니 진도가 너무 느리고 결국 힘들게 이해했어도 잊어버리는건

    마찮가지기 때문에 여러 과목 듣기위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공부량은 보통 출근시에 20분에서 30분정도 강의듣고, 출근후에는 업무시간전에 1시간에서 1시간30,

    업무 종료 후에 2시간 정도 강의를 듣습니다. KEC나 송배전공학 같이 내용에 어느정도 흐름이 있거나

    예전에 배운것들이 포함되 있어서 이해와 집중이 잘되는 강의는 1.2배속으로 듣고 기술용어 해설집이나

    기술계산 해설같이 내용에 흐름이 없고 계산식이 많으면 1배속으로 듣고있습니다.

     

    합격하신 분들 공부시간이 하루 최소 3시간~ 3시간30분이고 일주일엔 25시간은 어떻게 해서든 채울려고 했다는데

    저는 의가가 약해서인지 아직까진 그렇게까지 못하고 있습니다.

    집에가면 아이들이랑 놀아줘야되고 업무가 많은 날은 책을 못볼수도 있고 최근엔 승진스트레스도 받고있습니다.

    나이먹다 보니깐 부모님도 연로하셔서 그에 따른 걱정거리도 있네요.

    운동도 시간내서 하기가 힘들다 보니깐 출퇴근시 잠깐잠깐 뛰거나 걷는게 전부다 보니 몸무게도 늘었습니다.

    학교 동창생 만나면 죄다 주식 얘기다 보니 관심사가 달라서 동창생 만나는거 자체가 귀찮아지네요.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 풀 곳이 마땅치가 않고나이먹고 공부하는게 쉽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공부하고자 합니다. 가장 확실한 노후대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분들 합격수기 보면서 부족한 점도 보완해나가면서.

    준비하시는 분들 건강관리 멘탈관리 잘하셔서 목표하는곳까지 꾸준히 정진하시기 바랍니다.